Skip Menu

평범함과 상식을 거부하는 전문 광고콘텐츠디자이너 양성 학과

개설과목 소개

광고디자인론(Advertising Design Theory)

창조적인 광고를 위하여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수행 할 수 있으며 창의적인 광고를 제작할 수 있는 기반 이론수립에 필요한 기초 교과

광고사진실습(Advertising Photo Practice)

촬영된 디지털 화상의 조정을 위한 컴퓨터 실습과 컴퓨터 그래픽 이미지를 표현한 다양한 디지털 기법 실습교과

드로잉(Drawing)

기초적인 드로잉의 요소와 방법을 이해하며, 사물의 명암과 형태를 파악하여 인물과 인체 및 사물의 구현능력을 익히는 기초 실습 훈련교과

디자인평면조형(Modeling Design of Two Dimentional)

디자인 개발 과정에서 필요한 평면조형의 원리와 요소를 이해하고 표현하는 능력을 기르며, 디자인 조형의 기본요소와 원칙에 따른 실습을 훈련할 수 있는 기초 교과

색채실습(Color Lab)

주요 표현 색상을 설정하고 표현 스타일을 결정할 수 있도록, 작품 내용에서 시간의 변화, 공간의 특성, 캐릭터의 상태 등 조건변화에 따른 색채 실습교과

컴퓨터그래픽기초(Computer Graphics Basics)

그래픽디자인의 시각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이미지 계획 수립을 하고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션의 다양한 툴 사용법과 기초 표현 기법을 습득하는 교과

컴퓨터그래픽응용(Computer Graphics Applications)

컴퓨터 그래픽의 프로그램에 대한 개념 이해와 함께 프로그램의 이용방법을 숙지하고 실무적인 기법을 활용하여 툴의 스위치 기법과 상호보완 표현방법을 숙지하고 훈련하는 교과

편집디자인기초와 인쇄(Basic Editorial Design and Printing )

편집디자인 작업 수행을 위한 사전 인쇄, 출판 부문의 프로세스 교육의 필요성. 편집디자인 교과와 출판기획, 인쇄, 가공 등 관련 공정의 연결성 문제로 인한 교과목의 결합

광고카피·기획(Advertising Copy & Planning)

효과적인 광고물을 제작하기 위하여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수립하고 제작사를 선정하고 시안·콘티를 만들고 카피라이팅하여 프레젠테이션 하는 능력을 기르는 교과

디자인입체조형(Modeling Design of Three Dimentional)

입체조형의 구성요인을 이해하고 조형공간의 양과 표현, 형태구조와 재료 고유의 성질을 이해하고, 사물에 대한 관찰과 색채에 대한 표현능력 및 다양한 재료의 조형가능성을 훈련하는 교과

디자인프로세스(Design Process)

의뢰된 디자인 프로젝트의 목적, 내용, 일정, 요구사항을 파악하여 전체 디자인 프로세스를 준비하는 능력을 훈련하는 교과

일러스트레이션기초(lllustration Basics

시각상의 효과를 목적으로 그린 그림, 책이나 잡지 속에 그 내용을 잘 전달하기 위해 삽입시키는 그림 또는 회화적인 표현 전반의 분야로거 정보 전달의 목적과 감정을 표출해내는 예술의 양면성을 공유하는 분야로서,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상과 다양한 표현 능력을 개발하는 교과

일러스트레이션(lllustration)

일러스트레이션 매체에 적절한 시각이미지를 구상하고 일러스트 레이션 컨셉에 적절한 표현도구를 결정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로 전개하고 표현하는 훈련을 위한 교과

동화일러스트레이션프로젝트(Fairy Tale Illustration Project)

다양한 일러스트레이션 기법을 바탕으로 실습과정을 완성, 표현할 수 있는 졸업전시 교과(동화일러스트레이션 제작)

전자편집디자인기초(Computer Editorial Design Basics)

편집디자인 진행을 위한 디자인콘셉트를 설정할 수 있으며 편집디자인 아트웍을 진행하여 이미지, 타이포그래픽 등의 작업 진행의 수행 실습을 위한 교과

타이포그라피응용(Applications of Typography)

타이포그래피의 기초적인 원리의 이해 및 서체제작 과정과 응용의 이해를 실습하는 교과

광고디자인(Advertising Design

광고디자인의 기초 이론을 바탕으로 하여 광고 마케팅 분석 및 매개체별 광고 전략을 수립하는 방법을 학습함으로써, 단순한 디자이너가 아니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광고디자인을 제작하는 능력을 훈련하는 교과

광고디자인응용(Advertising Design Applications)

소비자의 트렌드 분석과 광고 아이템 조사를 시행할 수 있으며, 관련된 광고디자인을 제작하고 제작된 시안에 대하여 단계별 프레젠테이션 수행을 훈련하는 교과

광고아이디어발상(Advertising Creative Ideas)

광고 컨셉과 아이디어를 가시화할 수 있는 소재탐색과 표현, 광고기법, 광고제작에 대한 제작 전반 계획을 세우고, 광고 목적과 타킷에 적절한 기법 탐색과 광고발상을 훈련하는 교과

영상디자인(Video Design)

영상 편집의 기초과정인 씬과 컷의 배열을 익히고, 디지털 영상의 특수 효과 및 사운드 편집 및 영상출력 과정을 훈련하여 영상매체를 이용한 영상디자인 제작능력을 훈련하는 교과

영상후반작업(Video Post-Production)

영상 광고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광고 촬영을 마친 후 최종적으로 영상편집 그래픽스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조작할 수 있는 제작훈련을 하는 교과

웹디자인(Web Design)

웹디자인의 기초 과정으로 웹사이트 제작을 통해 효과적인 인터렉티브 디자인의 요소와 방법을 배우며 html과 웹 제작 툴의 사용법 등을 익히는 교과

웹어플리케이션(Web Applications)

웹 제작 툴의 효과적인 사용법을 익힌 후 실제 사례조사를 통하여 웹디자인 구성의 다양한 매체와 아이템을 이해하고, 최종디자인 이 어떻게 적용되어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는지를 파악하여 아이 템과 매체에 적용시킬 수 있는 응용 훈련 과정의 교과

전자편집디자인(Computer Editorial Design)

편집디자인을 진행하여 인쇄편집과 출력하기의 방향을 확정하고,인쇄 편집된 디자인을 출력하여 검토하고 문제점과 수정안을 제시하고 수정, 보완을 실습하는 교과

편집디자인응용(Editorial Design Applications

편집디자인 아트웍을 진행하여 이미지, 타이포그래픽 등의 작업을 진행하며, 편집디자인 후 가공 작업으로 졸업전시를 하기 위한 교과

CI디자인(CI Design)

기업의 이미지를 통합, 관리하는 작업으로서, 시각이미지로 표현 할 수 있는 로고나 심벌, 마크 제작 등, 기업관련 이미지 제작의 베이직, 어플리케이션 통합과정을 학습하는 교과

캡스톤디자인(Capstone Design)

캡스톤디자인의 개념을 이해하고 시행하며, 현장의 리서치 결과 와 자료를 바탕으로 의뢰된 디자인에 적합한 컨셉을 추출하고 디자인 컨셉과 적절한 크리에이티브 전략 수립을 위한 디자인 개발을 목적으로 하는 교과

■ 유튜브영상기획제작(Planning and producing YouTube videos)

기존의 지식과 정보를 결합하여 이를 현실에 적용하며, 지식 간의 연관성을 파악하여 새로운 발상을 하는 역량인 창의 융합역량적 성격이 강한 유튜브영상 기획제작 수업은, 기존의 패러다임을 답습하지 않고 확산적, 수렴적 사고로 다양한 관점에서의 발상을 시도하며, 새로운 의견을 제시하고 도전적으로 행동하는 능력을 유튜브영상 기획제작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콘텐츠로 수립하고, 콘셉트에 맞는 촬영을 위해 사전준비와 실제 촬영을 위한 지식과 기술을 학습하는 교과

■ 영상콘텐츠디자인(Video content design)

영상콘텐츠디자인 수업은 영상 촬영에  필요한 촬영 준비를 하고 사진과 영상을 촬영, 편집 할 수 있게 학습하여,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표현하기 위한 도구 준비, 이미지소스 준비하기 등의 과정을 익혀 실제 영상 촬영에  필요한 촬영 준비를 하고,  사진 촬영 및 영상 촬영에 대한 기초이론 및 사용법과 구조와 원리를 파악한 후 사진과 영상을 촬영할 수 있도록 학습하는 교과

■ 웹툰디자인(WebToon Design)

웹툰실습의 기초 과정으로 독창적인 캐릭터디자인 및 일러스트레이션 표현을 기반으로 웹툰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다양한 시각적 묘사방법과 표현 테크닉을 익히고, 웹툰작품 콘셉트와 웹툰표현의 방법등을 이론과 실기를 바탕으로 접근하는 교과

 

  • 최종수정일 2021.09.23